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빵굽는 개발자

[우아한유스방 4기] OT 본문

회고/우아한유스방

[우아한유스방 4기] OT

Ha-hyun 2023. 3. 14. 20:51

카카오톡 오픈채팅에는 다양한 개발 관련 오픈채팅방이 존재하는데 그 중에서도 추천을 하자면 유쾌한 스프링방이 있다. 유쾌한 스프링방에서 우아한형제들의 테크코스교육개발팀의 Jason님이 진행해주시는 우아한유스방이 존재한다.

 

매 기수마다 일정인원을 선별하고 미션단위로 진행하는데 우아한유스방 3기분의 회고를 읽고 지원해야겠다고 다짐하고 있었는데 마침 모집 공지가 올라왔다.

우아한유스방 4기 모집

모집 공지 지원 양식은 내가 지금까지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우아한유스방을 진행한 후 소프트웨어 생태계에 어떠한 선향 영향력을 미칠건지에 대한 질문이 있었다. 평소에 글 쓰는 것을 잘 못해서 내가 생각해왔던 부분들을 글로 쓰기 많이 힘들었는데 솔직하게 작성하게 제출하게 되었다.

 

대략 2주일이 지나고, 내가 작성한 지원서를 Jason님이 좋게 봤는지 선발되었고, 우아한유스방 4기에 참여하게 되었다. 사실 내가 합격할지 몰라서 실감나지 않았다.

우아한유스방 4기 결과

모집 후 얼마 뒤에 첫 번째 OT가 잡혔는데 우아한테크캠프 교육 장소인 잠실 루터회관으로 모여서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1시간정도 Jason님에게 앞으로 우아한유스방 4기가 진행되는 방식과 짧은 강의를 들었다.

  • 우아한유스방은 이직을 성공적으로 마치기위한 교육이다.
  • 기본적으론 우아한형제들을 목표로 잡지만 우아한형제들이 아니더라도 성공적으로 그 외 목표하는 회사로 가는 것이 궁금적인 목표이다.
  • 이 과정을 통해 Jason님과 함께 좋은 소프트웨어 생태계를 만들어 가는 데에 공헌한다.
  • 미션은 5개의 과제로 이루어져있고, Jason님이 할애 가능한 6월 말까지 진행한다.
  • 미션을 포함한 모든 일정과 방식은 구성원들과 자율적으로 협의를 통해서 정한다.
  • 마지막 미션은 Jason님과 모의 면접을 진행하고 구성원들끼리도 모의 면접을 진행한다.
  • 주말을 제외한 평일에 매일 데일리 미팅을 진행한다.

 

나의 위치 파악하기

  • 학습태도 -> 클린코드, 단위 테스트 -> 웹 기술과 웹 프로그래밍 -> 스프링 프레임워크 -> 데이터베이스 -> ORM 프레임워크 ->... -> CI/CD를 위한 인프라스트럭처 -> 클린 아키텍처 -> DDD -> 분산 시스템 -> 인프라스트럭처 -> MSA ->...
  • 그 중에서도 도서를 읽는 습관에 대한 내용을 들었는데 책을 무조건 처음부터 읽는게 아닌 필요한 부분만 읽는 습관을 기르는 것도 중요하다.

 

총 인원은 15명으로 OT를 진행하면서 서로 자기소개를 진행했는데 이미 좋은 회사를 다니고 계신 분도 존재했고, 이렇게 꾸준히 공부를 한다는게 정말 스스로 노력을 더 많이 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다. 마지막까지 진행하면서 스스로 많이 발전하고 좋은 회사로 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